골프라운딩 갈때 동반자들과 파3홀에서 홀인원 하면 얼마줘? 그런 소리를 하곤 합니다. 나는 300만원있어 나는 500만원짜리 가입되어 있어. 골퍼들에겐 홀인원보험은 이제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중에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런 상품을 악용하여 보험사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골프에서의 즐거움이 점점 무거워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골프라운딩 홀인원 보험 얼마 가입
예전에 보험회사별로 누적이라는게 안잡히는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게 여기 보험사에서 하나 가입 하고 저기 보험사에서 하나 가입하고 그렇게 누적으로 홀인원비용으로 1000만원을 넘게 가입 하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분들 한달에 납입하는 돈은 얼마 되지 않으면서 담보 비용이 높게 가입을 해서는 1년이나 2년안에 홀인원 증서를 들고 나타납니다. 과연 이런 현상이 자연스럽고 정당한 현상일까요. 일반 골퍼에게는 3천번의 라운딩을 한다라면 1/12000 확률입니다. 아무리 연습을 하고 자주 가는 골프장이 있다라고 하더라고 이게 상품을 가입하고 1~2년 사이에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는것이지요.
보험회사 홀인원 비용 누적 관리
이런말 있지 않습니까~ 해먹어도 너무 해먹었어. 맞습니다. 예전에 해먹은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보험료도 비싸지고 누적 금액도 정해지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실제 사용한 비용을 청구해서 받게 되어있는데요. 예전에는 그냥 정액지급으로 했던 시절이 있어서 홀인원만 하게 되면 그냥 가입금액을 줬던 시기가 있어서 보험금 지급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하다 보니 골프인구도 점점 많아지고 홀인원에 대한 소문도 많아지고 해서 보험금 수령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다 보니, 보험사고가 많아져서 보험회사들의 누적 한도가 정해지게 되고, 홀인원을 한번 했던 사람들은 다시 가입 하지 못하게 하는 내용도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홀인원보험 지금은 얼마 가입 가능
아직 누적 금액이 500만원까지는 가입 되는걸로 파악 되고 있습니다. 단일 상품으로 한 보험회사에 가입 하는건 한도가 300만원 수준이고 두 회사를 선택해서 이쪽에 300만원 저쪽에 200만원 이렇게 가입을 해서 합계 금액이 500만원까지는 가입 되는 상황입니다. 그렇치만 보험료가 너무 비싸게 냅니다. 한달에 골프라운딩을 4번 이상 나가는 사람들은 돈이 좀 있으니 월 나가는 비용이 부담 되지 않을 수 있지만 딱히 생각 해보면 그런 사람들이 보험은 뭐하러 가입 하는지 의문이기도 합니다. 월 납입 금액 대비 지금 수령 할 수 있는 가입금액의 보헙이 너무 비싸서 추천 하기가 힘들고, 다이렉트로 저렴하게 200만원짜리나 100만원짜리로 가입 하셔서 동반자들과 그날의 즐거운 기분만 나무시면 좋으시지 않을까 합니다.
골프라운딩에서의 홀인원은 정말 골퍼들이게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고 행운입니다. 그런 행운의 시간을 비용적인 부분에서 부담을 덜어주고 기분내는걸 더 업시켜주는게 홀인원 보험이렴만 일부 나쁜 사람들 덕에 행운이 찾아오는 사람들 조차 안좋은 시각으로 안좋은 조사로 받아들이게 되어 정말 아쉽습니다. 적당한 금액의 보험료를 내는 보험으로 가입 하셔서 가볍게 즐기시고 즐거운 골프라운딩에 신경쓰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